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겨울방학 독서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1월18일 14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김옥제)은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동아시아 문화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  '초록지구 만들기', '우리는 환경 지킴이', '우리 이웃, 동아시아'등을 운영한다.

 

2월 8일부터 유아 대상  '초록지구 만들기', 2월 11일부터 초등 저학년 대상  '우리는 환경 지킴이',  2월 3일부터 초등 고학년 대상 .우리 이웃 동아시아. 등이다.


환경문제 이해 교육에서는 지구 온난화, 끊임없이 쌓이는 쓰레기, 물 부족 등을 책을 읽고 생각해보고, 지구 모빌 만들기, 물방울 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으로 환경을 지키는 실천방안을 함께 찾아본다.


동아시아문화 체험은 세계지도로 동아시아 지역 이해하기, 동아시아 나라 소개하기 등의 수업으로 동아시아 문화를 이해하고, 동아시아 소개 책자 만들기, 몽골의 전통가옥 게르 만들기 등의 시간을 갖는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동아시아 문화 이해로 동아시아 시민 양성에 기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19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어린이자료실(032-899-1552) 또는 홈페이지(http://www.ilec.go.kr)를 참고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구원, 인문도시연구총서 '섬을 지켜온 사람들' 발간 (2022-01-20 15:50:25)
인천 연수구, 선학별빛도서관 천체투영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2022-01-17 20:23:15)
옹진군, 군정 주요사업 추진상...
옹진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광주 남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광주 서부소방서, 촛불·향초 ...
제천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
인천시, 영양 취약계층 맞춤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