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중앙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확대
등록날짜 [ 2022년01월25일 16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권순선)이 제공하는 오디오북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시민의 독서 편의 증진을 위해 디지털 콘텐츠 ‘귀로 듣는 책 오디오북’을 지속적으로 확충해왔다.

 

다양한 장르의 서적을 전문 성우, 유명 배우, 저자가 직접 낭독해 제작한 오디오북 1,984종 9,920권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 건수는 해마다 증가 추세로 특히 코로나19 국내 확산 이후에는 이용률이 148% 이상 증가한 147,440회를 기록했다.

 

주제별 선호도를 보면 문학, 경제, 아동・청소년, 자기계발 순이다. 가장 많이 이용한 책은 『돈의 속성』으로 2만 회 이상의 대출 빈도를 보이고 있으며, 『말의 품격』, 『메타인지, 생각의 기술』, 『2030 축의 전환』이 뒤를 잇고 있다.

 

시민에게 사랑받는 오디오북 콘텐츠 베스트 20선은 시흥시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도서관을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오디오북 이용방법은 시흥시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 또는 모바일 앱(시흥시도서관)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대출 권수 제한 없이 청취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후 5일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듣고 싶은 책이 없으면 자유롭게 희망도서 신청을 할 수 있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전자책·오디오북 수요가 점차적으로 확대되는 상황을 고려해 신간・인기도서 중 이용 현황을 분석해 이용자 선호도 및 이용자 희망도서 위주로 전자도서를 확대 제공하기로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전자책 원화전시 진행 (2022-01-26 15:14:41)
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상반기 나들이 강좌 신청 접수 (2022-01-24 13:56:38)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