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민주시민교육원 ‘4.16민주시민교육과정 운영 자료’ 개발

입력 2022년01월26일 09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이 학교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4.16민주시민교육과정 운영 자료’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자료는 4.16민주시민교육의 핵심 요소인 기억·공감, 비판적 사고, 참여를 주제로 한 토의・토론, 인문・독서, 프로젝트 등 3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교수-학습과정안’과 ‘온라인 영상 콘텐츠’로 만들었다.


교수-학습과정안은 초등 5학년~중 1학년, 중 2학년~고 2학년으로 구분해 청소년의 사회 참여, 기억과 민주시민, 안전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약전으로 만나는 4.16이야기, 독자에서 필자로 등을 주제로 만들었다.


온라인 영상 콘텐츠는 민주시민지수, 모두의 인권, 내 목소리 내기, 책임을 다하는 사람들, 진짜 뉴스, 가짜뉴스 등을 주제로 제작했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4.16민주시민교육 자료를 활용해 효과적인 일상 수업이 펼쳐짐으로써 학생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4.16 의미를 성찰하고 민주시민의 감성과 실천력을 키울 수 있도록 꾸준히 자료를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수-학습과정안과 영상은 4.16민주시민교육원 누리집에서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