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산전문 인력 적극 양성

입력 2022년01월28일 10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는 다가오는 미래에 대비한 수산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수산업에 종사할 의욕 있는 청·장년 수산업경영인 22명(어업인후계자 18명, 우수경영인 4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수산사업 기반 조성 및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 지원(융자)을 통해 자립경영을 촉진하고 유능한 미래 수산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최근 3년 동안 총 57명(어업인후계자 45명, 전업경영인 6명, 우수경영인 6명)을 선정․발굴하고 약 165억의 융자금을 지원했다.

 

먼저 어업인후계자 신청자격은 신청년도 1월 1일 기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인 자로 병역필․병역면제자(여성 포함) 또는 산업기능요원 편입대상자로 어업을 경영한 경력이 없거나 어업을 경영한지 10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어업 기반이 있거나 향후 기반 조성이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


우수경영인 신청자격은 병역필․병역면제자 및 여성으로 신청년도 1월1일을 기준으로 만 60세 이하여야 하고 어업인후계자 선정 후 5년 이상 경영을 했거나 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사람이어야 한다.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자는 수산업 기반마련을 위한 사업자금을 사업계획에 따라 거치식 균등분할 상환조건으로 연 1% ~ 2% 저 금리에 최대 3억 원까지 융자 지원 받을 수 있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수산전문 인력 모집에 수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의욕 있는 청장년층과 여성어업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관내 수산업경영인의 안정적 정착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전문 경영인 교육 등을 지원하고 정예 수산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 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수산기술지원센터(인천시 미추홀구 용정공원로 83번길 15)에 방문 접수해야한다. 

수산업경영인 육성 기반시설 지원(좌: 어구구입, 우: 어선신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