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복합형 오아시스 협약 체결

입력 2022년02월07일 17시2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입주 선정자 임명선 씨와 복합형 오아시스 협약을 체결했다.

 

‘복합형 오아시스’는 주민 커뮤니티와 일자리 공간을 복합형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이 소통하고 쉴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이곳을 창업 희망자에게 위탁 운영해 창업 공간이라는 복합 공간으로 활용해 일자리 창출도 노린다.

 

구는 미추홀구 토금북로 25에 상가를 임차해 복합형 오아시스 공간을 마련하고 위탁 운영할 창업자를 모집한 후 면접심사를 통해 1명을 선정했다.

 

협약자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과 함께 소박하고 따뜻한 수공예 공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민 셀프 카페, 작품 전시회, 아동 체험 교육, 어르신 공예 교실 등 주민 커뮤니티 공간을 운영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인형, 의상, 소품 등 수공예 작품을 제작·판매하고 주민 및 수강생을 위한 수공예 교육 운영 등 창업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및 공예문화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구는 협약자와 협의해 주민 커뮤니티 공간을 위한 리모델링을 진행한 후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정식 구청장은 “오아시스에서 주민 누구나 걷다가 쉬며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정보공유 및 아이디어 창출을 통해 마을 자치를 실현하고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골목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