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금융교육 강화

입력 2022년02월08일 16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들이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고 금융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금융교육 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금융투자가 보편화되면서 금융상품에 접근하는 연령대가 청소년까지 확장되는 추세로, 이와 함께 보이스피싱, 유사수신 등 금융 범죄가 증가하고 있어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지난해 9월 인천광역시교육청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정창규 의원 대표 발의)를 제정했다.


이번 인천시교육청 금융교육 활성화 종합계획은 금융교육 기반조성 및 지원체계 구축, 교육과정 연계 금융교육 활성화 , 교육공동체의 금융교육 역량 강화 지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융교육 강화 등을 추진 과제로 담아 초‧중‧고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변화된 금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삶과 연계된 실생활 중심의 학교급별 맞춤형 금융교육이 필요하다”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건전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