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국어 판 어린이집 이용안내서 발간

입력 2022년02월21일 17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인천시 6개구(계양, 남동, 미추홀, 부평, 서구, 연수)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집 이용안내서 다국어 공동번역」 사업을 추진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유아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부모들이 어린이집 이용에 대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 실현’을 위해 어린이집 이용안내서의 다문화 공동번역 사업이 진행됐다.

 

어린이집 이용안내서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4개국 언어로 이용 가능하며, 3월부터 새롭게 단장하는 센터 홈페이지(www.gyboyuk.go.kr)에서 언제든지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계양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다양한 출신 국가를 고려하여 다국어 번역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과 양육에 관한 정보제공과 어린이집 지원 , 부모상담 등 종합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내 양육지원 거점기관으로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