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음식/맛집/요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누들플랫폼으로 떠나는'오감(五感) 누들여행'추진
등록날짜 [ 2022년03월04일 13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 누들플랫폼에서 운영중인 면을 테마로 한 이색 체험프로그램들이 매회 조기 마감되며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구에 따르면 누들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일주일 전에만 예약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총 40회(2.27 일 기준)를 운영하는 동안 329팀, 925명이 참여하는 등 매번 프로그램이 일찍 마감되고 있다.

 

누들플랫폼(https://noodleplatform.icjgss.or.kr/)은 오는 17일까지 사전예약 방식으로‘오감(五感) 누들여행’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국내 유일 누들을 테마로 한 전시공간, 체험공간, 교육공간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관광시설인 누들플랫폼에서 지난 1월 18일부터 주 4회(화·목·토·일) 운영되고 있다.

 

누들플랫폼 2층에서 운영중인 체험프로그램은 오색제면 만들기(시금치, 단호박, 흑임자, 백년초 천연가루를 이용하여 면을 뽑는 체험), 나만의 컵누들 만들기(컵라면 용기에 그림을 그린 후 자신이 원하는 후레이크와 스프를 담아 포장하는 인스턴트 라면 체험), 누들미니어쳐 만들기(짜장면․짬뽕․라면 등으로 구성된 열쇠 또는 명함거치대 등 공예작품 체험), 컵라면 케이크만들기(중구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컵라면 용기에 빵을 담고 생크림으로 면발을 재현하는 체험) 등 4가지이다.

 

각 프로그램별 40~50분간, 최대 12명(4개팀)으로 제한해 운영 중이다. 구는 유튜브, SNS, 블로그, 카페 등 매체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홍보 중이다.

 

구는 체험프로그램 특성상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체험 전일과 당일 아침 참석자 건강상태를 확인해 참여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또 참여 전에도 백신 접종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체온을 2회 측정한 다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가족의 부모님은“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해서 다음에도 꼭 다시 오고 싶다”며 “체험프로그램이 연중 상설로 운영되고 문화행사(이벤트)와도 연계해서 진행되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향후 20회 정도 남은 기간 동안 체험프로그램을 원활하게 마무리하겠다”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만족도·프로그램 개선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프로그램을 보완하는 등 누들플랫폼이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 하는 ‘전통 장 담그기’체험 (2022-04-04 16:23:55)
인천 중구, 제10회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 우수음식점 6곳 선정 (2021-12-06 15:22:08)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