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경제교육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2년03월07일 19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지민)은 지난달 28일 학교 밖 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계양구 꿈드림 창.작.소(창업작업소)’ 2차 창업교육인 경제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1차 수업인 자립역량강화 집단활동에 이은 2번째 수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창업 준비도 향상을 위한 경제지식을 제공하고 자신의 경제생활을 점검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한국은행의 기능과 시장경제의 원리를 배우고, 소득에 따른 바람직한 금융생활 강의를 통해 개인의 환경과 경제적 가치관에 따른 소비와 금융 생활을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들은 청소년들은 “수업을 들으며 경제를 이해하는 것은 재미없는 것이 아니라 내게 없어서는 안 되는,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라며, “수업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너무 아쉽지만 앞으로 경제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의 경제적 가치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계양구 꿈드림 창.작.소(창업작업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창업교육, 페이퍼토퍼 창업실무,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중 창업교육은 1차 자립역량강화 집단활동, 2차 경제교육, 3차 기업가정신 교육, 4차 CS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