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2 학교공간혁신 건축가 세미나 개최

입력 2022년03월11일 10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1일 혁신적인 미래교실 구축을 위한 ‘2022 학교공간혁신 건축가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인천시교육청의 학교공간혁신사업 이해 및 미래교실 추진 안내,  미래학교(교실형) 사용자 참여설계 사례,  미래학교(학년형) 사용자 참여설계 사례,  학교시설 및 건축 업무의 이해, 학교 협업과 사업 추진 협의 등으로 구성됐다.


세미나에 참석하는 2022년 신규 건축전문가들은 2년간 미래교실 사업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 추진되는 다양한 공간혁신 사업에 전문가로 참여할 기회를 갖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건축가를 포함하여 총 40명의 ‘학교공간혁신촉진자 인력풀’을 학교에 제공하고, 해당 학교는 학교가 만들고자 하는 미래교실에 맞는 촉진자를 선정한다.


이후 6~8개월간 건축가와 함께하는 공간수업 프로젝트와 교직원·학부모·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워크숍 등을 통해 학교 구성원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올해는 백령도, 연평도 등 도서지역에도 사업을 실시해 도서지역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교육·문화복합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