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의회,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

입력 2022년03월22일 22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임애숙)가 지난 22일 의장실에서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표위원으로는 남동구의회 이용우 의원이 위촉됐으며, 재무관리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이봉훈 회계사, 신혜철 회계사, 김순민 세무사, 민상원 세무사 역시 위원으로 위촉됐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 동안 지난해 남동구의 세입세출예산 결산 전반에 대하여 재무관리의 합당성과 투명성, 결산의 과오 여부 등을 검토하는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결산검사가 종료되면 남동구청장은 5월 중 구의회에 결산서를 제출하며, 남동구의회에서는 9월 개최 예정인 제280회 제1차 정례회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하게 된다.

 

임애숙 의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결산검사 위원으로 흔쾌히 수락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제8대 의회가 실시하는 마지막 결산검사인 만큼 지난해 집행된 예산이 목적에 맞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꼼꼼히 살펴 향후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위원님들께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대표위원인 이용우 의원은 “예산 집행의 적정 여부와 재정 운영의 효율성 및 합리성, 낭비 요인은 없었는지 어느 때보다 면밀하고 심도 있게 점검하여 결산검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