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2022 '디딤' 마을문화교육활동가 2기 모집

입력 2022년03월23일 16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관장 김용석)은 경력단절 여성이 동네 배움터에서 재능을 나누며 재기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디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디딤'은 결혼·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능력 있는 여성들이 마을문화교육활동가로 역량을 발휘하는 프로그램으로 신청 자격은 독서, 글쓰기, 환경, 인문학, 캘리그래피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강의 희망자다.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 교육을 이수한자에 한해  '함께 자람 교실'에 참여 자격이 주어지고 하반기 마을 골목 학교와 마을 교육 축제 등 마을교육 관련된 사업을 함께 꾸려갈 계획이다.


이번 '디딤' 프로젝트는 중앙도서관, 시방, 문화공간 노닐다가 함께 주관·주최하는 사업으로 오는 3월 23일부터 접수하고 4월 양성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627-8421)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디딤 프로젝트를 통해 경력이 단절된 마을문화교육활동가가 자존감을 회복하고 마을문화교육의 구심점이 되도록 활동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