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상권르네상스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22년03월25일 16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31일, 4월 1일 양일간 상권르네상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상인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3월 31일은 신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4월 1일은 개항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중구는 지난해 10월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비 공모사업인 제5차 상권르네상스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50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100억을 확보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초 인천중구문화재단과 협약을 실시하고 타운매니저를 중심으로 4명으로 구성된 상권활성화사업 전담팀을 출범시켰다.

 

구는 이번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 선정을 기회로 개항장, 동화마을, 신포동, 차이나타운 권역을 아우르는 수도권 최고의 관광형 상권인 '개항희망문화상권'의 육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주민들에게 2026년까지의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상인과 주민을 모시고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서 여러분들의 고견을 청취하고 이를 사업에 녹여 반영할 계획”이라며 “상권르네상스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