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단체 환경교육 및 관람 재개

입력 2022년03월25일 21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에서 운영하는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는 다음달 19일부터 ‘기후위기시대 가정에서 하는 탄소중립 생활문화 실천’을 위해 어린이집과 각 학교를 대상으로 자원순환 전시해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단체 단위 에코센터 방문 체험 프로그램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시설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쓰레기 발생과 처리과정,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한다.

 

중단 기간 동안 보강된 센터 내 다양한 전시시설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사이클 생활용품 만들기, 보드게임, 놀이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교육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incheoneco.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대상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에, 초·중·고 학생들은 격주로 수요일 오전에 운영한다.

 

김정식 구청장은 “환경 재난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공공영역에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자원순환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환경소양을 갖춘 시민을 양성하고 미추홀구가 환경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