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서원, 인생2막 응원, 세대 공감 담은 슬로건과 손글씨 공모

입력 2022년03월28일 09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유해숙)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는 이달 29일부터 4월28일까지 ‘50+ 행복한 인생2막 슬로건·손글씨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2건까지다. 중복 수상은 안된다. 인생2막을 주제로 희망과 응원, 세대 공감을 담거나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 행복한 노년상 등을 슬로건에 표현하면 된다.

 

 ‘가슴 뛰는 50+, Restart your life’ ‘가치 있는 삶, 나를 위한 삶으로, 인생 절반은 나답게’와 같이 짧으면서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작성해야 한다.

 

국·영문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띄어쓰기를 포함해 50자 내외를 권장한다. 작성 도구는 연필, 펜, 물감 등 어느 것이든 가능하다. 작품에 따라 그림을 그려 넣어도 된다.

 

이렇게 탄생한 슬로건은 손글씨로 써서 원본 혹은 스캔본, 컴퓨터 파일 형태로 공모신청서와 함께 4월28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incheon50plus@daum.net)이나 우편으로 접수·신청해야 한다. 공모신청서는 고령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우수작은 오는 5월20일 고령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로 알린다.

 

창의성, 공감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금, 은, 동상으로 각각 1명씩 뽑고 시상금은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이다. 장려상은 2명을 선정하며 시상금은 5만원씩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령센터 홈페이지(inlife.or.kr)나 전화(032-715-5492)를 이용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