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도서관, 2022 미추홀북과 함께하는 북트레일러 만들기

입력 2022년04월12일 12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5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22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나도 크리에이터로 레벨 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2 미추홀북 어린이 분야 선정도서 <마지막 레벨 업(윤영주 저, 안성호 그림)>과 연계해 북트레일러를 제작하는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북트레일러(Book Trailer)’는 영화 예고편과 같이 새롭게 출간된 책을 소개하는 짧은 동영상을 말한다.

 

교육 과정은 북트레일러 이해하기, 영상 촬영 기법 소개, 영상 편집 앱 소개, 선정도서 분석 및 토론 등 총 10차시로 운영되며, 대면·비대면(줌 활용 교육)을 병행해 강우정 한국미디어코칭협동조합 이사가 진행한다.
 
김원연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미디어를 올바르게 분석, 평가,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미추홀도서관 미추홀북 담당자(☎032-440-6663)에게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