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권역별 청년 친화 공간 조성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2년04월12일 17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청년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청년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서구 권역별 청년친화공간 조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구 내 민간공간을 청년 모임과 활동에 필요한 ‘청년친화공간’으로 연계 활용해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이번 모집을 통해 검단, 연희, 검암, 청라, 석남, 가좌 권역별 1곳씩 총 5곳을 선정해 청년친화공간 조성사업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현장실사와 대면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5곳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청년친화공간에서 청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200만 원 이내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서구에서 민간공간을 운영하며 해당 공간을 활용해 청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자 하는 만19~39세 청년 개인 또는 단체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서구 곳곳에서 청년들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다양한 청년 활동이 꽃 피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서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제출서를 구비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동체협치과 청년지원팀(032-560-0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