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송도 아트포레광장, 상권 연계 명품거리 만든다
등록날짜 [ 2022년04월15일 14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내년 상반기까지 송도국제도시 아트포레 상가와 인접한 아트포레 광장(L=140m, B=15m)을 안전보행이 가능한 명품거리로 조성한다.

 

또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의 주 통학로인 송명초등학교 앞 보도 구간을 도심지 미관개선과 보행자 안전확보 등을 통해 오는 6월까지 걷고 싶은 거리로 새단장 한다.

 

현재 보행자전용도로로 지정되어 있는 아트포레 광장은 보도 기능 외엔 특색이 없고, 휴식 공간 등도 부족해 지역민들로부터 재정비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곳이다.

 

특히 배달 오토바이의 무분별한 진·출입과 고속질주로 안전사고 우려가 끊이지 않고 있어 구는 이곳을 휴식이 공존하고, 안전하고 걷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1회 추경에 실시설계용역비 2천200만 원을 확보했고 올해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세부 사업계획과 사업비가 확정되는대로 2023년 본예산에 사업예산을 반영해 내년 상반기 사업을 완료한다.

 

구는 초기부터 주민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을 설계내용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상권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학생들의 주 통학로로 현재 보도의 노후화와 파손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송명초등학교 앞 보도 290m 구간을 걷고싶은 거리로 탈바꿈 시킨다.

 

구는 지난해 큰 호응을 받은 첨단초등학교 앞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과 연계해 특화 보도블록을 설치하고 녹지·휴식공간을 확충하는 등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연장 290m, 폭6~10m 구간에 특화 보도블록 설치, 에메랄드그린 34주와 겹벚나무 외 4종 41주 등을 심고 마운딩과 잔디의 조화, 휴게데크 및 등의자 설치 등으로 새 모습을 갖춘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국제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명품거리 조성뿐 아니라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보도 기능뿐 아니라, 도심 속 숲길과 휴식공간으로 탐바꿈시켜 주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경찰서, 청풍호반케이블카 불법촬영 점검 (2022-04-15 14:41:51)
인천 동구,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감사패 수상 (2022-04-15 13:59:23)
광주 동부소방서, 제3회 소방...
광주 서부소방서, 산악안전을 ...
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 ...
광주 광산소방서, 부처님 오신...
봉화군,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여성농...
봉화군, 차세대 세외수입정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