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체육-영양-보건 분야 융합한 건강드림정책으로 학생 건강 관리 나서
등록날짜 [ 2022년04월18일 10시43분 ]

-도내 초・중・고 77교 건강드림학교 운영

- 코로나19 지속 상황에서 학생 건강 체력 증진으로 교육 회복 꾀해

-건강드림정책 추진단과 연구회 운영으로 정책의 현장 안착 지원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올해 77개 학교가 ‘건강드림학교’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강드림학교’는 학교가 학생 운동과 건강 실태를 조사하고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해 학교별 체육, 영양, 보건 융합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학교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학생 체력 저하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마다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현토록 지원한다.

 

도내 77개 건강드림학교는 초, 중, 고등학교에서 지자체와 보건소, 시・군체육회, 병원, 각종 단체 등과 연계해 건강교육 협력체제를 만들고 학교와 지역 특색을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드림학교를 운영하는 A초등학교는 농업기술센터와 보건소를 연계해 텃밭가꾸기 활동으로 식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놀이중심 체육활동을 절기・가족 행사와 융합해 운영함으로써 신체와 정신 건강 활동을 계획했다.

 

B고등학교는 학생자치회가 지역 체육회 지원을 받아 종목별 리그전과 학교생활 스트레스 해소 공간을 운영함으로써 정서 치유를 꾀하고, 등하교와 점심시간 걷기운동을 습관화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평생 건강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교육공동체가 공감・인식할 수 있도록 연구회를 구성해 정책연구를 진행한다. 또, 건강드림정책 추진단은 학교별 추진 계획을 지속적으로 살펴 지원함으로써 실효성 높은 결과를 이끌어 내고 추후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건강드림정책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교육회복을 실현하는 정책”이라면서 “학교마다 교육수요에 맞춰 특색있는 체육-영양-보건 분야가 융합된 교육을 다채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지원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웹기반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맵핑 자료 제작 및 보급 (2022-04-18 12:40:54)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원어민 강사 ‘학교 방문’ 프로그램 운영 (2022-04-17 09:41:01)
인천 여성의광장, 개관 20주년 ...
인천시, 30일 공립박물관 활성...
인천에서 7월 월드옥타, 차세...
인천 아라뱃길 지하 지나는 중...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바다 길...
경기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
경기도교육청, 세계 속에 다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