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칼로리! 제로 챌린지'로 시민 건강 챙겨
등록날짜 [ 2022년04월26일 18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칼로리! 제로 챌린지’를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칼로리!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잘못된 식생활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챌린지 주제는 우리가 무심코 행하고 있는 생활습관 중 만성질환 및 비만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4가지 식습관으로 선정했다.

 

4가지 식생활 실천 주제는 음료에 들어있는 시럽 줄이기, 탄산음료 속 설탕 확인하기, 몸 속 노폐물 배출을 위한 물마시기, 무심코 먹는 달콤한 간식 줄이기 등으로 구성됐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4가지 식습관 중 나에게 필요한 1가지 실천 주제를 선택한 후, 한 달 동안 개인별 식생활 실천 후에, 해당 내용을 시흥시 인스타그램 #시흥제로챌린지 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챌린지 종료 후 당첨자를 추첨해, 건강 식생활 실천 꾸러미를 배부해 시민의 지속적인 식생활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호현로55, 대야동)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뿐만 아니라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사와의 일대일 식이지도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 전화 예약 후(건강증진팀 031-310-5842, 5846) 통합상담실로 방문하면 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생활을 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에 따른 음식 소비 변화에 맞춰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임신부 건강을 위한 짐볼 제공·요가 강의 운영 (2022-04-27 18:06:16)
인천 계양구보건소, 미취학어린이 튼튼쑥쑥 비만예방 프로그램 운영 (2022-04-26 16:22:56)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인천병무지청, 부천공업고등...
인천시, 캠프마켓‘매각대금...
인천시, 3년 연속 6조 원대 국...
‘F1 인천 그랑프리’급물살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찾아가...
인천광역시교육청, 특수교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