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제1회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 개최

입력 2022년04월29일 15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는 지난 28일 금창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금곡동 39-29)에서 제1회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금창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주관하에 금창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화수정원마을, 쇠뿔마을, 배다리 상인 등이 참여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 시식 및 판매, 체험할 수 있는 15개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2021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조성된 금창동 공유주방에서 개발한 음식 메뉴 ▲아보카도 고추장 ▲제철 나물반찬 등을 비롯해, 금창동 지역상품인 ▲전통 모주 ▲수제 베이글을 선보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은 향후 인근 도시재생사업지 연계 등 참여 채널 다양화를 통해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금창동 도시재생 공유마켓은 오늘 제1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4년간 매년 7회 개최할 예정이다,”며, “공유마켓이 지역주민과 마을공동체, 사회적 경제조직들이 공유경제의 가치를 나누고 마을공동체가 회복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