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키오스크 체험 교육 시행
등록날짜 [ 2022년05월03일 16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가 손님이 직접 주문하고 결제하는 키오스크(무인기기)사용을 어려워하는 주민들을 위해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3일 구에 따르면 이달부터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키오스크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구민 및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용 키오스크가 설치된 백운e-배움터(부평구 마장로 82, 부평3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용 키오스크는 음식·음료 주문, 기차·버스 예매, 영화표 예매, 무인민원발급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이 마련돼 있으며, 체험자가 이를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참가자들이 교육용 카드로 직접 결제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구성했다.


구는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해를 돕기 위해 대면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전문 강사의 맞춤형 교육으로 성취도를 높일 계획이다.


체험은 주민등록상 부평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단체 교육은 백운 e-배움터로 전화(509-7571) 후 일정을 협의하면 된다. 구는 오는 8월 말까지 매달 참가자를 모집해 실시할 예정이다.


부평구 백운 e-배움터 관계자는 “최근 키오스크를 도입한 상점이 크게 늘며 어르신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는 키오스크를 피하기보다 최대한 빨리 숙지해 익숙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e-배움터는 지난 2005년 처음 설립한 구민 정보화 교육 기관으로, 매년 3천~4천여 명의 구민에게 컴퓨터와 스마트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백운 e-배움터(부평3동 행정복지센터 4층)와 청천 e-배움터(청천2동 행정복지센터 5층)가 각각 운영 중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진행 (2022-05-03 16:07:45)
제천경찰서, 노인학대‧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2022-04-29 14:13:38)
인천 연수구보건소, 코로나19...
인천 연수구, 제1회 청소년 주...
청주흥덕경찰서, 가정폭력 통...
광주 서부소방서, 여름철 냉·...
인천교통공사, 열차 중고장 대...
인천부평소방서, 소방역사 재...
인천 동구, 직무스트레스 예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