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 ‘앞장’
등록날짜 [ 2022년05월04일 13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이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군 보건소는 관내 번개탄 판매업소는 65곳에 대해 번개탄의 진열 상태와 보관함에 담아 판매하도록 점검에 나서며, 매판 시에는 위험징후가 보이는 경우 보건소와 경찰에 연계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했다. 번개탄을 보관함에 넣어 판매하는 등 진열 형태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구매 접근성을 낮춰 자살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농약을 활용한 음독자살 예방을 위해 설치한 농약안전보관함 309개소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자살 유해환경을 차단하고, 해당 마을 주민들에 대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삼산대교, 외포항, 고려저수지 등 9개소에 ‘생명사랑 표지판’을 설치했으며, 이달 중 5개소에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해 위험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표지판에는 ‘나눠 주세요 당신의 짐을, 들려주세요 당신의 이야기를’라고 쓰인 문구와 함께 '24시간 위기 상담 전화와 강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락처를 안내해 언제든지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자살 위험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상담전화 1393로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한국농어촌공사 강화·옹진지사 업무협약 체결 (2022-05-04 13:56:12)
인천 부평소방서, 부흥중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2022-05-04 13:19:2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