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공공도서관, 전국 평가서 ,수정도서관 ‘국무총리상’, 중원도서관 ‘장관상’ 수상

입력 2013년10월23일 08시2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 수정도서관과 중원도서관은 대통령소속 도서관 정보정책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3년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23일 각각 국무총리상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는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2시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전국도서관대회’에서 진행되며, 이번 평가는 지난해 도서관 운영 실적이 있는 공공도서관(786개 관), 학교도서관(2,110개 관), 전문도서관(63개 관) 등 모두 3,260개 관을 대상으로 이뤄져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실사, 도서관운영평가위원회 심의 등을 거쳤다.

성남시 수정도서관은 가족백일장대회, 독서표어공모, 작가와 함께하는 북&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개발·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특수학교, 요양원 등을 찾아가 운영하는 독서학습 프로그램은 지역간·계층간 지식정보 격차를 없애고 지역주민들에게 균형 있는 문화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중원도서관 또한 지역주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의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는 총평을 받았다.

성남시는 앞으로 생활밀착형 공공도서관 기반시설 확충으로 도서관을 시민을 위한 사랑방이자 평생교육 기능의 장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