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서울대 진로멘토링 '스누로' 진로페스티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5월17일 15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대학진로멘토링  '스누로(SNURO)'의 2022년 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됐다.
  
대학진로멘토링 '스누로(SNURO)'는 관내 중‧고등학생인 멘티(스누씨드)가 희망하는 학과의 서울대학교 학부생 멘토(스누링커)들과 함께 전공을 탐색하고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 '스누로'는 1일 프로그램인 ‘진로페스티벌’과 6~7주 프로그램인 ‘진로멘토링’등 학생들이 일정에 맞춰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장ㆍ단기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지난 14일에는 '스누로' 진로페스티벌이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관악캠퍼스에서 각각 진행됐다. 관내 12개 일반계고 재학 중인 학생 멘티 66명과 서울대 20개학과 학부생 멘토 2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5개 계열(의약, 공학, 사범, 인문‧사회과학, 자연과학‧생활과학)별로 나누어 운영된 전공박람회를 통해 멘티들이 희망하는 전공의 멘토에게 전공별 대입 준비방법 및 직업정보 등을 멘토링 받았다.

 

이후 진행된 관악캠퍼스 투어에서는 멘토 1명, 멘티 4명으로 팀을 이뤄 서울대의 강의실, 실험실 등을 견학하며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과 이야기를 나눴다.
 
스누씨드(멘티)로 참여한 함현고 2학년 학생은“희망하는 전공학과에 진학하기 위한 구체적인 준비방법을 알게 되었을 뿐 아니라 잘 몰랐던 다양한 전공들에 대해서도 탐색해 볼 수 있었다”며 “담당 멘토가 적극적으로 공부법 등을 조언해 주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시흥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사업이 시흥 학생들의 성장에 든든한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운영될 스누로의 진로 멘토링에도 많은 기대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누로(SNURO) ‘진로멘토링’은 오는 20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 거주 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 1~2학년 30명 및 중학교 3학년 35명을 모집하며,  7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6주간 운영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2022 취학관리전담기구 협의회 개최 (2022-05-18 15:41:30)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타로중심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 (2022-05-17 14:35:26)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