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정통 한국화와 복을 기원하는 민화 작품 한자리
등록날짜 [ 2022년05월18일 15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김옥제) 갤러리  '나무' 와  '다솜'에서 18일부터 26일까지 강희산 작가의 ‘학해무변(學海無邊)’전시회와 민담회의 ‘하하 호호展’을 개최한다.

 

'나무'에서는 강희산 작가의 ‘학해무변(學海無邊)’ 개인전이 열린다. 학해무변은 ‘학문의 세계는 끝이 없다.’라는 뜻으로 문인화의 십군자(十君子, 매, 난, 국, 죽, 목단, 연, 목련, 파초, 포도, 소나무)를 비롯해 서예의 다섯 서체(전·예·해·행·초서) 중 전서(篆書)와 예서(隸書)만 선보인다.또한, 강희산 작가의 화제(畫題, 그림의 여백에 시나 좋은 글귀를 쓰는 것)는 오서[五書, 대학(大學), 논어(論語), 맹자(孟子), 중용(中庸), 소학(小學)]와 오경[五經, 시경(詩經), 서경(書經), 주역(周易), 예기(禮記), 춘추(春秋)]에서 글을 간추려 뽑았다.

 

담백한 색감과 흑과 백의 선이 어우러진 작품 30여 점 선보일 예정이다.


'다솜'에서는 민담회의 ‘하하 호호 展’이 열린다. 민담회는 인천광역시 여성 복지관 정규 강좌인 민화 수강생들이 만든 민화 동호회다. 민담회는 기복 신앙의 염원이 담긴 민화를 고전미와 현대미가 어우러진 작품을 선보인다. 용, 모란, 동백, 기린, 불수감(과일 이름, 부처의 손 의미), 봉황 등 현실의 불안함을 내려놓고 복과 웃음을 기원하는 작품 20여 점 선보일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서창도서관, 2022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운영 (2022-05-18 15:55:45)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제3회 청렴 공감 단편시 공모전 개최 (2022-05-18 15:45:27)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