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2022 생활체육지도자 대면 직무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2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전국 228개 시·군·구체육회 소속 2,800명 생활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직무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비대면으로 시행되던 교육이 3년 만에 다시 대면으로 전환된 것으로, 전국 4개 권역 교육장(경기 가평, 충북 제천, 전남 화순, 경북 경주)에서 5월 23일부터 7월 20일까지 12회차에 걸쳐 개최된다.

 

매년 실시되고 있는 생활체육지도자 직무교육은 지역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전문성 및 지도활동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매우 유익한 교육으로 평가 받아 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든 시기를 보낸 생활체육지도자를 격려하고 구성원 간 화합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은 매 회차 200명 내외가 참여하며, 변화된 환경 속 생활체육지도자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토론, 지도동작 개발을 위한 실기수업, 안전한 지도활동을 위한 사례학습, 운동처방 및 트레이닝방법론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이론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체육회는 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온라인 동영상 교육도 7월부터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며, 대한체육회 주관 교육 외에도 시·도 및 시·군·구 체육회 자체 교육을 포함하여 생활체육지도자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확보 및 지도활동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지역 단위에서 주민들과 직접 대면하면서 이들에게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풀뿌리체육의 첨병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000년부터 전국 229개 시·군·구체육회에 소속되어 현장지도 활동을 전개해 왔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 시기 생활체육지도자의 지도활동이 더욱 확대되어 범국민 생활체육 캠페인인 ‘스포츠7330’(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하기)을 전파함으로써 생활체육 참여율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8일부터 4일간 경상북도에서 개최 (2022-05-26 11:54:50)
인천 부평구청 여자볼링선수단, 실업볼링회장기 동메달 획득 (2022-05-16 20:16:00)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자치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시민...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옹진군의회, 제9대 옹진군의회...
인천항 월간 연안여객 코로나1...
경기도교육청, e-DASAN현장지원 ...
인천중부소방서, 외국인 맞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