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어르신 15명 추가모집
등록날짜 [ 2022년06월03일 15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이하 은빛사랑방)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치매어르신 15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은빛사랑방은 연수구에서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시설로 돌봄이 필요한 치매어르신의 치매 중증화를 예방하고 지연시키기 위한 인지강화 프로그램 및 건강관리 서비스 등 치매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가족모임 및 교육 등 돌봄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심리적 지지를 통해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전하고 질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인천의료원에서 새롭게 위탁을 맡아 운영하면서 인천의료원 소속물리치료사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이용 어르신들에게 전문 물리치료를 제공하고 있어 어르신은 물론 가족으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은빛사랑방은 그동안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돌봄이 꼭 필요한 최소 어르신만을 모시고 운영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치매어르신을 추가로 모집하게 됐다.

 

 은빛사랑방은 치매진단과 노인장기요양 등급을 받은 연수구 거주자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9명이 이용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치매 가족 헤아림·힐링 교실 운영 (2022-06-14 16:08:20)
인천 남동구, 노인 돌봄을 위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적극 나서 (2022-06-03 15:11:0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