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2년 인천항 재난·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2년06월12일 1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이용자의 시각에서 안전 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2022년 인천항 재난·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인천항 유관 업·단체 임직원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총 5개로 항만하역 산업재해 감축을 위한 시설물·서비스 개선, 재난상황 발생 시 대국민 안전관리체계 구축, 안전문화 확산, 시설 및 건설 분야 안전도 향상, 기타 재난·안전 분야 개선으로 구성됐으며, 분야 간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은 기한 내 신청서류를 이메일(safety@icpa.or.kr)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IPA 대표 홈페이지(국민소통-알림마당-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IPA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실용성·효과성·위험성·창의성 등을 평가해 우수제안 4개를 선정하여, 선정자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실현 가능성과 현장 수용성 등 추가 검토를 거쳐 올해 하반기 중 현장에 적용할 방침이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천항에 적용 가능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안전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안전활동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국민이 상시적으로 재난·안전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위험요소를 신고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인천항 안전해) ▴이메일(safety@icpa.or.kr) 등의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