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접수

입력 2022년06월14일 13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안전관리업무 이행 실태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하기 위한 접수를 이번 달 까지 진행 중에 있다.

 

이번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주어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 확산을 위한 취지로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안전관리 우수업소 요건을 갖춘 영업장으로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으며,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이후 선정된 업소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영업주에 대한 표창 수여 등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향후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행안부)” 공개 및 네이버 포털, 카카오맵 등  '안전업소'표기 등 소방청에서 추진 중에 있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들의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가 정착되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