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소방서,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
등록날짜 [ 2022년06월22일 18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서부소방서(문희준 서부소방서장)는 캠핑, 글램핑 등 야영장과 같은 야외 관광지에서의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몇 가지 당부사항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전국 캠핑 관련 화재는 총 145건으로 25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 원인으로는 전기적 요인이 43건으로 가장 많았고, 숯불 등 불씨 관리 소홀이 26건, 담배꽁초 16건 등이다.

 

캠핑 시 휴대용 냉방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냉방기기를 장기간  켜놓거나 전기 연장선이 엉켜있으면 과열되어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산림과 인접한 캠핑장에서는 불을 피울 때 반드시 지정장소에서 화기를 취급해야 하며 바비큐용 화기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불을 피운 뒤 마지막에 불씨가 꺼졌는지 확인하고 충분히 물과 모래를 뿌리는 등의 안전조치를 해야 한다.

 

또한 부탄가스로 인한 사고도 종종 발생하는데 대부분의 부탄가스 사고는 파열에 의한 사고임으로 파열 방지 기능을 갖춘 부탄가스 캔을 사용하고 화재안전키트(일산화탄소 경보기, 소방포, 소화기 위치표시 야광스티커)를 구비하여 설치하는 것도 사고를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흥덕경찰서, 공동체 치안활동을 회복을 위한 부활선포식 행사 개최 (2022-06-22 18:34:24)
광주 남부소방서, 공동주택 화재안전대책 추진 (2022-06-22 18:26:40)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