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6월23일 19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옹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6월 23일 유용미생물(EM)연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EM제품 만들기“ 과제교육을 실시한다. 

 

 과제교육은 EM을 활용한 바디워시, 샴푸, 주방세제 3종을 만드는 실습으로 진행하며, EM은 간단한 교육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일상생활에 적용이 가능하여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EM을 활용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조성에도 효과가 있다.

 

 유용미생물은 작물의 생육증진 및 품질향상, 잡초방제 등 농업 분야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비누, 식기세척 등 일상생활은 물론 환경오염방지, 연안 생태계 복원, 식품 분야의 발효미생물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EM연구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오랜만에 회원들을 만나 함께 EM제품 실습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실습제품은 주민들과의 공유를 통하여 유용미생물을 적극 홍보하고, 앞으로도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하여 꾸준히 연구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은 병해충 방제, 토양개량 등 농업분야 외에도 냉장고 냄새제거, 욕실청소 등 일상에서도 다방면에서 효과적이며, 이번 과제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EM에 관심을 가지고 실생활에서 사용하여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여름철 장마 및 폭염 대비 농작물 관리 당부 (2022-06-24 16:42:27)
인천시, 가뭄피해 최소화 위해 강화·옹진 등에 가뭄대책비 지원 (2022-06-23 10:42:24)
영동경찰서, 경찰공무원 승진...
강화군, 민선8기 제9대 유천호 ...
경북 봉화군, 아이스팩 재활용...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입장...
영주시, ‘보육교직원을 위한 ...
인천중구, 민선 8기 제10대 김...
대한노인회 봉화군지외, 노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