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문화재단, 문화다양성 북토크 콘서트 성료
등록날짜 [ 2022년06월30일 20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22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문화다양성 북토크 콘서트’가 총 4회에 걸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북토크 콘서트는 문화다양성 주간(05.21.~27.)부터 6월까지 인천 서구의 독립서점인 ‘안착프레스 서점안착’에서 진행되었으며 일상 속 다양한 주제로 독립출판 작가 4인과 함께 했다.


첫 번째 콘서트는 지난 5월 22일, 도서 『희망을 버려 그리고 힘내』의 김송희 작가가 출연하였으며 ‘에피소드를 에세이로, 말하듯이 글쓰기’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과거 사회적 약자 자립을 돕기 위한 매거진 ‘빅이슈’ 편집장이었던 작가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담담한 위로를 건네주었다.


이어서 두 번째 콘서트는 지난 5월 27일, 도서 『아무튼, 여름』의 김신회 작가가 함께했다. ‘찬란했던 우리의 여름, 자니…?’의 주제로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2년 동안의 여름의 정취와 낭만, 즐거움에 대해 관객과 이야기 나누고 서로가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지난 6월 12일에 펼쳐진 세 번째 콘서트는 도서 『아무튼, 술』의 저자이자 진솔하고 유쾌한 작가 ‘김혼비’가 출연했다. ‘계절마다 정성껏 술을 챙겨마시는 기쁨’의 주제로 진행되어 음주에 대한 즐겁고 솔직담백한 작가의 이야기로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네 번째 콘서트는 지난 6월 25일, 도서 『내가 책방 주인이 되다니』의 저자 ‘마이크’가 함께했다. ‘은행원에서 책방 운영자가 되기까지, 14년의 이야기’에 대해 풀어보며 작가의 인생 여정 속에서 겪었던 직장 생활에서의 어려움, 책방을 통해 만난 즐거움 등 소소한 일상과 함께 가슴 따뜻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는 7월에는 발달장애 청년과 비장애 청년이 함께하는 연극 프로그램 ‘우리들의 작은 극 축제 - 서로마주봄’의 공연이 이어지고, 6월부터 10월까지 놀이를 매개로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프로그램 ‘골목문화놀이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포함한 인천서구문화재단의 2022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의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kr)와 인스타그램 계정(iscf_cd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청년 영상콘텐츠 제작 교육 개강 (2022-07-04 15:44:56)
인천 서구문화원, 한국문화 알리미 서경덕 교수 토크콘서트 (2022-06-30 20:22:58)
영주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
인천 연수구, 집중호우 피해 ...
인천 연수구립공공도서관, 공...
인천 남동구, 제5기 지역사회...
인천 동구 어린이교통안전체...
인천 계양구청 양궁선수단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