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서, 119응급처치 영상 공모전 홍보

입력 2022년07월10일 16시53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신시키고 안전교육·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119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개최되었던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온라인 대회로 대체한 것으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 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응급처치 실제 사례를 재연하거나 가상상황을 연출하여 촬영한 영상 또는 질병·부상상황별 응급처치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5분 이내로 제작·제출하면 된다.

 

동영상은 7월 11일부터 8월 29일까지 50일간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https://fire.go.kr)에 제출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 18점과 총 800만원의 준비되어 있고, 수상작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 홍보물과 교육자료로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또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방청 생활안전과(044-205-7669)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