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22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8월19일 19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유정복 인천시장)는 19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의장,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지역대학 교수 등 인천지역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위촉장 수여와 노사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인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과 인천 노동존중 정책을 보고받고, 각 안건에 대한 노사민정의 상호 역할과 세부 추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인천시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사민정 대표들은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이들은 공동선언을 통해 노(勞) 측에서는 안전보건교육 적극참여 및 안전보건 수칙 준수를, 사(使) 측에서는 산업안전보건 관련 법령 준수 및 수준 높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 민(民) 측에서는 산업안전보건대책 적극 참여 및 안전보건문화 생태 조성 노력을 , 정(政) 측에서는 재해예방 활동 및 안전보건 조치 이행 강화정책 추진과 지속적인 예방점검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유정복 시장은 “노사민정 각 주체간의 긴밀한 소통과 파트너십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노동이 존중받는 인천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자”고 말했다. 또한 “인천의 노동자 여러분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어린이교통안전체험장, 주말 시범 운영 실시 (2022-08-19 19:50:50)
옹진군, 군민 소득 창출 위한 도서특성화사업 추진 박차 (2022-08-19 19:42:05)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