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 추진

입력 2022년08월23일 20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의회 정예지 의원(도시환경위원회 소속)은 지난 22일 의회 도시환경위원회실에서  '인천광역시부평구 거리공연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위한 의견수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조례안은 거리공연 활성화를 위한 구청장의 책무, 지원 추진 방향과 육성 지원이 포함된 지원계획, 관련 사업의 예산 지원과 협력체계 구축 등의 주요 내용이 담겨있고 간담회를 통해 거리공연가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 대책을 주문받았다.
 
정예지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거리공연 활성화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을 진흥시키고 주민에게 다양한 공연 문화를 제공하여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더불어 지역 상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거리공연은 새로운 공연 문화이고 젊은 세대만의 문화가 아닌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이다. 지역인재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창작 활동 기회를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며 힘주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평구의회 홍순옥 의장을 비롯하여 다수의 구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부평구청 문화관광과장, 문화예술팀장, 부평구 문화예술인협회 음악분과 부회장, 부평구 축제위원회 사무국장, 영화감독과 뮤지션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패널이 참석하여 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