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남촌동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입력 2022년08월30일 20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가 지난 26일 남촌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 공청회를 열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남촌도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공청회에는 지역주민과 관계 공무원, 구청장, 국회의원, 구의원, 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구는 이 자리에서 남촌동 354-1번지 일원에 추진될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공청회는 지난 7월 공개된 국토교통부 새 공모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역 고유자산을 활용한 특화재생에 중점을 두고 추진 방향과 목표, 세부사업 내용 등에 대해 공유하였다.

 

지역 주민들은 낙후된 주거 환경개선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시설 및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주차공간 확보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여러 의견을 내놓았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주민 공청회를 통해 수렴한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지역 고유자산을 활용하여 남촌동만의 특화재생 모델을 구현한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하겠다. 올해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꼭 선정되어 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9월 초 HUG도시재생지원기구 컨설팅과 공모 관련 사전절차 이행을 마무리하고, 9월 21일 공모 신청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