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외국인SNS관광홍보단 "아름다운 경남, 현장에서 전해요"
등록날짜 [ 2013년10월28일 15시44분 ]

[여성종합뉴스/최용진기자]  경상남도가 외국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거주 중인 외국인 SNS(소셜네트워크)홍보단을 선발하고 경남의 주요관광지를 여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상남도(지사 홍준표)와 디지틀조선일보(대표 김찬)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이벤트는 경남의 관광지를 외국인이 직접 SNS를 활용에 각 국가에 홍보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24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일본인 블로거 4명과 중국인 유학생 8명이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경남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하며 각 국가의 페이스북과 웨이보(중국SNS) 또는 블로그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경남의 관광지를 알릴 예정이다.

25일 외국인 SNS 홍보단과 경상남도청 문화관광과 관계자들이 도청사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가을 국화축제가 한창인 창원과 한국 특유의 풍광을 간직한 남해 다랭이 마을, 편안한 휴식과 힐링명소로 알려진 남해 힐튼리조트,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 남해의 보물섬 거제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이번에 홍보단으로 선발된 일본인 코구레 마코토씨는 "한국을 몇 번 여행했지만 경상남도는 처음이에요"라며 "이번 여행을 위해 휴가까지 내고 왔는데, 정말 기대가 큽니다"라고 했다.

경상남도 제윤억 관광진흥과장은 "경상남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음식을 외국인에게 널리 알릴 좋은 기회"라며 "해외 SNS로 경남이 널리 알려져 외국인들의 방문도 증대될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단은 10월 초 경상남도 공식 해외SNS(일문 : facebook.com/gnkorea.jp 중문 : weibo.com/gnkorea) 이벤트를 통해 선발됐다. 이번 이벤트에는 중국인 약 6만명과 일본인 약 150명이 참가했다.

올려 0 내려 0
최용진 (kingyoungj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남과기대, 벤처투자 활성화 '엔젤투자마트' (2013-10-28 15:53:36)
한국전자출판협회 해외 러브콜 기업 간 140건 이상 서비스 및 출판계약 (2013-10-27 19:03:23)
인천병무지청, 10월 입영하는 ...
청주상당서, 상당산성 걷기 힐...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