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K컴즈, 선플 서명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13년10월28일 19시10분 ]

[여성종합뉴스/조현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가 28일부터 한달 간 선플운동본부와 함께 '악플 없는 인터넷세상, 선플 지지 서명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 참여는 SK컴즈의 사회공헌 사이트인 '사이좋은 세상'(http://cytogether.cyworld.com/)에서 할 수 있으며, 선플 지지 서명을 남기는 이용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SK컴즈는 캠페인 기간 네이트뉴스 댓글의 '선택적 내 이름 표시제' 동참도 함께 유도할 예정이다.

'선택적 내 이름 표시제'란 댓글 작성 시 '동의'한 사용자에 한해 자신의 이름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정책으로, 지난 8일 첫 선을 보였다.

SK컴즈는 "실명제 폐지 후 급격하게 늘어난 악플 때문에 댓글에 대한 제재건수가 무려 40%나 급증했고 악플을 없애달라는 민원도 쇄도했다"며 "이에 기능개선으로 이용자들의 자정기능을 유도해보자는 카드를 꺼냈다"고 밝혔다. 내 이름을 걸고 댓글을 쓰는만큼 선플을 늘리고 악플을 줄이는 좋은 기제가 되지 않겠냐는 것.

실제 SK컴즈에 따르면 시행 3주만에 자신의 이름으로 댓글을 쓰겠다고 신청한 이용자의 비율이 25.4%나 됐고, 악플 제재건수도 15%나 줄었다. 지금도 매일 천명 이상이 신규로 '본인의 이름'을 신청하고 있다고 한다. 

올려 0 내려 0
조 현 (blacklerm@naver.com )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이버문화재단, ‘헬로! 아티스트’ 정식 서비스 시작 (2013-10-29 20:43:35)
글로벌 K-스타트업, 영국ㆍ미국 진출 지원 기업 선정 (2013-10-28 13:25:53)
인천TP-인천시, 제44회 인천공...
인천시, 이름없는 서구 165개 ...
인천시, 아동 권리 증진 및 학...
인천시, 청년들의 직장 적응·...
인천사랑상품권, 7월부터 강화...
인천 시민들이 뽑은 지난 1년 ...
봉화 청량산박물관, 2024년 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