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건설분야 기술사 자격 취득 증가, 항만 건설공사 관리능력 제고
등록날짜 [ 2022년09월15일 14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최근 건설직렬 직원의 기술사 자격 취득이 증가함에 따라 항만 건설공사 관리능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출범 당시인 2005년에는 1명이 2건의 기술사 자격을 보유했으나, 현재는 총 7명이 9건의 기술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보유 자격 분야는 토목시공기술사, 건설안전기술사, 건설기계기술사, 항만 및 해안기술사, 건축사이다.

 

특히, 최근 3년간 건설 직렬 직원 3명이 기술사 자격 4건을 취득한데 이어 현재 2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해 실기시험을 준비 중이다. 이는 IPA가 직급에 관계없이 모든 임직원이 직무 관련 전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자격 취득 시 혁신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등 직무관련 역량개발 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향후 기술사 자격 보유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최근 자격시험을 준비하고, 취득하는 과장급 이하 직원들이 많아지면서 IPA에 젊은 기술사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인재 양성을 통해 건설공사 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건설현장 안전관리 능력 제고에도 힘쓰고 있으며,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 교육센터 전문가와 항만건설 현장 안전관리실무 경험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 인천공동관 운영 (2022-09-15 18:09:41)
인천테크노파크 ‘수도권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2022-09-14 10:35:20)
인천TP 창업도약패키지 지원기...
인천TP, 바이오기업 대상 ‘패...
‘인천 중구형 유알엘 조사’ ...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두 번...
인천 계양구, 2024년 지역 민방...
옹진군의회, 제243회 임시회 폐...
인천 계양구, 복지위기 알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