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2 대구․경북 귀농귀촌 박람회서 유치활동 적극 펼쳐

입력 2022년09월17일 13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유치를 위해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2022년 대구․경북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덱스코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한 행사로, 귀농귀촌 지원정책에 대한 전문 강연과 농업 스타트업, 전원주택 트렌드 및 도시농업에 관한 전시를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의 정착 방향을 제시했다.

 

봉화군은 지역의 수려한 자연 환경과 관광지를 홍보하고 지리적 특색 및 주요 농산물 등의 농업현황에 대한 정보와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테마 전원주택단지 조성 및 약용버섯 종균센터 설립, 작은 정원 조성사업 등 앞으로 실행할 봉화군의 차별화된 귀농관련 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 귀농 사무장이 생생한 귀농‧귀촌 성공사례를 전해주고, 정착 준비와 실행을 위한 개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초기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청정 자연환경 봉화를 자랑하고 귀농‧귀촌 최적지로서의 봉화를 적극적으로 알렸다.”며 “이번 행사가 도시민 유치와 농촌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