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산곡노인문화센터' 구청에 친환경 수세미 3천500개 전달

입력 2022년09월19일 11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개3동 주민자치회, 가족 간 힐링' 위한 사랑의 친환경수세미....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산곡노인문화센터는 지난 16일 부평구청에 친환경 수세미 3천500개를 전달했다.

부평구청제공

 

꽃과 과일 모양의 알록달록한 수세미는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산곡노인문화센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따수미’ 참여자 12명이 손뜨개로 직접 만든 것이다.

 

‘따수미’는 뜨개질에 재능이 있는 노인들을 시니어 강사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1년에는 병충해와 한파로부터 나무를 보호할 수 있는 손뜨개 옷을 만들어 지역 내 가로수 170그루에 입히기도 했다.

 

수세미는 이날 국공립·민간어린이집협회에 전달돼 지역 내 350여 개의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의 식중독 예방 등 건강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문미자 산곡노인문화센터장은 “열심히 활동하며 한 땀 한 땀 만들어낸 소중한 결과물을 전달해준 어르신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해서 나눔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아이들에게도 전달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어르신들에게도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