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초중고 진로교육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거점 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학과체험형, 강연대화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정
등록날짜 [ 2022년09월20일 12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시교육청 본관 교육감실에서 거점 진로체험기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 정기섭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장과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손철수 중등교육과장, 이덕한 진로진학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하대학교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거점 진로체험기관으로 지정돼 시교육청과 진로교육 및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행정, 재정적으로 지원하며 상시 협의체제를 구축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관리한다.

 

인하대학교는 대학의 우수 인프라를 활용해 학과체험형, 강연대화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 개개인의 진로 역량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센터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교육 발전을 위해 설립된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 부설 진로지원센터다. 지난 8월에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 With-I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진로체험 협력체계를 강화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며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는 인하대학교와 우리 교육청이 협력하여 인천 학생들이 결대로 성장하는 학생 성공시대를 실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양질의 진로교육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대학 인프라의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2022년 관내 초·중·고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2022-09-20 19:05:38)
인하대, ㈜코반 이용기 회장 장학기금'고시 준비생들을 위한 장학금 1억 원 쾌척' (2022-09-20 11:45:02)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 202...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서 어린...
동행복권, 로또6/45 1118회 1등 ...
봉화군 청소년 내가 만난 봉화...
봉화군, 2024~2025년 공모사업 발...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백두대...
영동 용산파출소, 청소년 대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