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작가 초청 강연 열어
등록날짜 [ 2022년09월21일 11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은 지난 20일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와 군민과 봉화군이 함께 만드는 놀이터’라는 주제로 놀이터 디자이너이자 어린이책 작가 편해문 작가를 초청해 9월 봉화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을 맡은 편해문 작가는 순천의 ‘기적의놀이터’기획자로 아동과 행정과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놀이터 연구자다. 놀이터의 주인은 놀이기구가 아닌 어린이이다, 기적의 ‘놀이터도서관’을 꿈꾸다, 왜 기적의 놀이터인가? 등의 순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편해문 작가는 “어린이는 미래이며, 곧 어린이는 봉화군의 미래이다.”며 “봉화군에서도 어린이와 군민이 지혜를 모아 건강하고 재미있고 안전한 놀이터를 함께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적의놀이터는 기적의도서관에서 영향을 받았고, 기적의놀이터도 기적의도서관처럼 전국적으로 펴져나가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기적의 놀이터도서관을 짓는 것이 마지막 꿈이다.”라고 말했다.

 

봉화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해 군민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 및 폭넓은 교양함양과 소양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소래도서관, 지역주민 재능기부로 글로벌 그림책 교실 운영 (2022-09-21 21:27:44)
안철수 국회의원, 구미 방문 및 특강 개최 (2022-09-20 12:26:30)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광주 남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광주 서부소방서, 촛불·향초 ...
제천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
인천시, 영양 취약계층 맞춤형...
인천시, 선제적‧능동적 말라...
인천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