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서, 모범운전자 근무상황점검 및 교통안전교육 실시

입력 2022년09월21일 20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상당경찰서(서장 정경호)는 21일 청주시 문화회관 1층 강당에서 모범운전자회 상당지회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근무상황점검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근무상황점검에서는 평소 출근시간대 초등학교 주변 및 주요 교차로에서 교통근무를 통해 관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모범운전자 회원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관내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지는 교육에서는 올 7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보행자보호의무가 강화되어 교차로 우회전시 보행자에 유의하여 안전운행을 당부하고, 음주 후 전동킥보드 운전시 음주운전에 해당되어 처벌받을 수 있는 점을 설명했다.


또한 혼잡하고 사고 위험이 많은 교차로에서 근무하는 모범운전자들이 정확한 동작으로 수신호 할 수 있도록 전방정지신호, 좌·우회전신호, 양방향 직진신호 등 다양한 교통수신호 동작을 교육했다.


상당경찰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교통봉사를 하고 있는 모범운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상당구의 교통소통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