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수도권매립지 등 현장 방문
등록날짜 [ 2022년09월23일 17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의회 환경경제위원회(위원장 김춘수)는 제253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22일 서구청 CCTV통합 관제센터와 기후에너지정책과 그리고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춘수 환경경제위원장을 비롯해 장문정 부위원장, 심우창 의원, 김원진 의원, 서지영 의원, 김학엽 의원 및 직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

 

수도권매립지 내 제3-1매립장을 둘러보고 폐기물 매립과정과 폐기물의 자원화 과정 등을 살피고,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함께 폐기물 자원화 사업 등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춘수 환경경제위원장은 최근 태풍 및 집중호우로 증가한 수도권지역 수해 폐기물 처리 방법과 코로나19로 중단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내 수영장 운영 재개 시기 및 계획에 관하여 물었다.

 

이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신속한 복구와 환경개선을 위해 수해 폐기물 긴급 반입과 처리를 완료하였으며, 수영장의 경우 조속한 시일 내 재개장하여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환경경제위원회 위원들은 ”폐기물 매립과정과 폐기물 자원화 사업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다양한 에너지 자원을 만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연구해달라“고 주문하는 한편, ”폐기물 처리의 과학적인 방법은 물론 폐기물량의 감소에 역량을 다하고 있음에 서구의 희망을 보는 듯 하여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선 일정으로 환경경제위원회는 서구청 안전총괄과 소관 서구 CCTV통합 관제센터와 기후에너지정책과를 차례로 방문하여 운영현황 전반과 현안사항을 점검하고 담당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춘수 위원장은 ”지역 현안과 관련된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의견 청취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여 구민의 복지와 행복한 서구가 건설되도록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구 자원순환로 170(백석동)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환경부 산하기관으로서 폐기물 위생매립, 폐기물 자원화, 수도권매립지 사후관리, 지역사회공헌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의회, 제253회 제1차 정례회 일정 마무리 (2022-09-26 15:00:59)
봉화군의회, 국민의 건강권과 식량주권을 포기하는 CPTPP 가입 결사반대 결의안 채택 (2022-09-23 13:19:5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