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민행복대학 봉화군캠퍼스교육생, 현장교육 다녀와
등록날짜 [ 2022년09월23일 18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경북도민행복대학 봉화캠퍼스는 지난 22일 물야면 북지리에 위치한 해오름 영농조합법인의 시설하우스와 유리온실로 현장교육을 다녀왔다.

 

학생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현장교육은 다양한 현장 연계 체험 기회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 증진과 상호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8월 25일 봉화읍 거촌리에 위치한 호심공방에서 천연염색 체험 활동 이후 두 번째 현장교육이다.

 

이날 방분한 해오름 영농조합법인은 희귀채소, 특수채소, 허브류, 열대 과일 등 500여 종의 채소를 재배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 등 새로운 먹을거리 개발과 보급을 하고 있는 곳이다.

 

학생들이 평소 일상생활에서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새싹과 특수채소를 관찰하고, 새싹과 채소를 채집하는 활동 그리고 새싹과 채소와 식용 꽃을 이용한 비빔밥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게 구성했다.

 

박병생 경북도민행복대학 봉화캠퍼스 회장은 “유럽과 서울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음식과 건강한 채소와 새싹을 이용해 멋진 요리를 학생 모두가 체험해 보아 좋았고, 또한 우리 봉화의 음식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유익한 체험학습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현장체험학습으로 학생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다양한 강의 주제 마련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코리아프라이드호 선내 주민편의시설 설치 및 운영 지원협약’체결 (2022-09-23 19:42:16)
옹진군, 2023년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신청 접수 (2022-09-23 18:52:03)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