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3~2027년 인천교육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 위한 2차 공청회 개최

입력 2022년09월28일 18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27일 전문가, 학부모, 교사,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교육균형발전 2차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2027년 5개년간 적용되는 교육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2차 공청회에서는 교육균형발전TF 활동과 시민과 학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균형발전 대상교 선정기준(안)과 세부추진과제(안)을 제시하고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환경 및 인적 인프라 확충, 학교 맞춤형 지원,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계획의 4개 중점과제와 17개 세부 추진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대상교 인적 인프라 확충 및 지역사회 연계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오갔다.

 

대상교 선정과 관련해서도 학교 건립 시기, 학생 수 감소 비율, 학교 특색 사업 계획 등 선정 기준 지표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 맞춤형 지원으로 교육균형발전을 꾀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지역사회와 연계·협력의 강화를 통해 교육환경의 종합적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