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대청면 건강걷기대회 개최

입력 2013년10월30일 16시4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4일 백령면 걷기대회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대청도에서 다음달 5일 오후 3시부터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걷기를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깊어가는 가을단풍과 함께 해안도로를 따라 걸으며 스스로 실천하는 건강습관을 기르기 위해 걷기 행사를 마련했다.

건강걷기 대회 코스는 대청 답동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청봉길 ~ 소방도로 ~ (구)보건지소 ~ 파출소옆길을 따라 답동 종합운동장을 도착하는 3km의 구간으로 왕복 50분정도 소요된다.

군 보건소에서는 걷기대회에 앞서 올바른 걷기지도와 함께 건강 체험관, 감염병예방관, 구강건강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지역 암센터에서는 의료시설이 취약한 섬 주민들을 위해 국가 암건강검진에 대한 홍보와 상담을 실시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청보건지소에서 사전 접수만 가능하고 당일접수는 불가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대청면에 거주하는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도 신청이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대청보건지소(899-318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4일 백령도에서 열린 건강걷기대회에서는 인하대 병원, 암센터 전문 의료진이 섬을 찾아 심뇌혈관 질환의 조기 증상 및 예방관리 수칙 등에 대한 상담과 검사를 실시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