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정책토론회 운영

입력 2022년09월30일 14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의 학습 성공을 돕기 위한 추진 전략 모색과 세부 사업 발굴을 위해 30일 하버파크호텔에서 ‘2022 교육전문직원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결정적 순간’이라는 부제로 진행한 이번 토론은 현장 중심의 교육전문직원이 될 수 있도록 당부하는 내용의 도성훈 교육감 강연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석한 300여 명의 인천시교육청 교육전문직원은 기초학력 보장, 학습역량 강화, 사회정서(SE) 지원, 지원체제 구축방안 등 학력 및 학습과 관련한 교육현안을 중심으로 추진 전략을 모색하고 세부 사업 발굴을 위해 지혜를 모았다.


이날 토론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교육환경과 다가올 미래환경을 이해하고 선제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지원해 학생이 학습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약 200여 개의 다양한 사업과 추진 방안이 제안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기초학습 보장과 학습역량 강화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강화교육지원청 김민주 장학사는 “다른 곳에서 교육전문직이 모여 학생의 학습권을 위해 분절적 지원이 아닌 통합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에 대해 고민하는 원팀으로 뭉쳤다”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평론가가 아닌 경청가이자 실천가가 되어 현장중심 교육전문직이 되어 달라”면서 “직원 간, 부서 간, 기관 간 등 경계 없는 소통에 힘쓰자”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